메뉴 메뉴
닫기
검색
 

학내보도

제 695 호 디지털 신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혁신공유대학 사업 선정

  • 작성일 2021-06-08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4358
엄유진

 지난 5월 3일 교육부가 주관하는 ‘디지털 신기술 인재 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에 선정되었다. 이 사업은 공유대학 체계 구축을 통해2026년까지 신기술 분야 우수 인재 10만 명 양성을 위한 사업으로 자격을 갖춘 46개의 대학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차세대 반도체, 미래 자동차, 바이오 헬스, 실감미디어, 지능형 로봇, 에너지 신산업 총 8개의 분야 중, 우리 대학은 <바이오헬스>, <지능형 로봇>의 2개 분야에 선정되었다. 

 <바이오헬스>에 선정된 우리 대학은 온라인 기반으로 학생이 희망하는 시기에 수강할 수 있는 자기 설계 오픈 학기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유튜브(Youtube), 테드(TED) 강좌 등을 개발해 교수자 대상 교수학습법 환류 프로그램, 재직자 실습 교육 등의 사업에 참여한다. 사업에 참여하지 않는 대학 및 일반 국민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자료 등 성과를 확산 할 계획이다. 복수 선정된 <지능형 로봇> 분야의 경우 스마트 모빌리티, 재활 및 헬스케어 로봇를 맡게 되었다. 

 우리 대학은 선정된 대학과 함께 신기술 분야에서 요구되는 우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온라인 강좌, 실험 운영 등을 공유가 가능한형태로 개발하고 다양한 형태의 인증과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전공이나 소속에 관계없이 신기술 분야의 교육과정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김효정 수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