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대학

제 693 호 대학생 주목, 대학생 할인 혜택

  • 작성일 2021-04-08
  • 좋아요 Like 1
  • 조회수 5108
엄유진


▲ 에브리타임에서 학생 할인 정보를 묻는 글


에브리타임에서 물건을 구입하거나, 이동수단을 이용 할 때 등 대학생 할인이 가능한지 묻는 글을 종종 볼 수 있다. 그렇다면 대학생 할인은 어디까지 가능하고, 어디서 알아보아야 할까? 대학생이라면 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을 함께 알아보자.


1. MS office 할인


- 파워포인트, 워드, 엑셀 등 대학생활의 필수템!

과제, 발표 준비 등을 위해 필수로 사용해야 하는 MS office는 대학생이라면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방법은 마이크로스프트 공식 홈페이지 (https://www.microsoft.com/ko-kr/)에 접속 후 office 365에 대한 자세한 정보에서 교육기관용을 선택 한다. 그 후 학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정품 office를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2. 학생복지 스토어, 교육할인 스토어

 

- 대학생 혜택을 위한 저렴한 가격

 삼성, 내셔널 지오 그래픽, LG 등 다양한 기업이 교육 목적으로 제품을 저가에 판매하고 있는 사이트이다. 대학 메일 계정으로 가입 시 인터넷 최저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구입 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학생복지스토어(https://www.univstore.com/), 교육할인 스토어(https://www.ygoon.com/mall/)에서 확인 가능하다. 


3. 어도비 할인

- 디자인 계열 학생 주목! 어도비 할인 혜택

 디자인, 애니메이션, 영상 계열을 공부하는 학생이라면 필수로 사용하는 어도비는 학생 인증을 통해 6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어도비 홈페이지(https://www.adobe.com/)에 들어가서 Creative Cloud를 구매하기를 누른 후 할인 된 가격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학생 할인을 이용 하면 1년을 결제해야하고, 1년 안에 해지할 시 위약금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4. 고속철도 할인

- 알뜰살뜰 대학생 기차이용 꿀팁!

 빠른 시간을 약속하는 만큼 비싼 가격이 단점인 KTX, SRT를 대학생이라면 저렴하게 이용 할 수 있다. KTX는 KTX 청소년 드림과 KTX 힘내라 청춘이라는 할인 혜택이 있다. 먼저, KTX 청소년 드림은 코레일 멤버십 회원이라면 만 24세 이하의 청소년은 10~30%의 할인가격으로 승차권 구매가 가능하다. 또, KTX 힘내라 청춘은 코레일 멤버십 회원 중 만 25세 이상, 33세 이하 청년은 10~40%의 할인가로 승차권 구매가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http://www.letskorail.com/)에 접속 후 마이페이지에서 청소년 드림이나 힘내라 청춘을 등록 후 이용 가능하다. 

SRT는 SRT 청소년 할인이 있는데, SRT 멤버십 회원이라면 만 24세 이하 청소년은 10% 할인가로 승차권 구매가 가능하다. 단, 특정 시간대 한정으로 이용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예매해야한다. 이용방법은 SR 홈페이지(https://etk.srail.kr/main.do)에 접속 후, 회원 서비스에서 공공할인 이용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각 나이 별로 이용 할 수 있는 할인권의 종류가 다른 만큼 홈페이지를 통한 확인이 필요하다. 


5. 국제학생증 할인


- 해외에서도 누릴 수 있는 혜택!

교환학생, 어학연수, 해외여행을 갈 계획이 있는 학우들이라면 주목해야 한다. 해외 주요 관광명소의 입장료 및 기차, 버스 티겟 구입, 해외 보험, 숙소, 레스토랑 등에서 다양하게 할인 받을 수 있다. 또, 긴급상황에서 SOS 의료지원 서비스까지 활용 할 수 있다. 국제학생증 신청은 국제학생증 ISIC 홈페이지(https://www.isic.co.kr/home/index.jsp)에서 신청 할 수 있다.


6. 4대궁 무료 관람

아름다운 우리나라 4대궁을 무료로!

우리나라 4대궁인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과 조선왕릉, 종묘를 대학교 학생증을 제시하면 만 24세 이하에 한하여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각 궁의 관람 시간 및 휴궁일은 궁을 담당하는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7. 다양한 문화 혜택

예술의 전당부터 국립현대미술관까지!

다양한 전시회가 열리는 국립현대미술관은 만 24세 미만의 청소년이라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현재 거리두기 관람을 진행 중이므로, 관람 시간 및 휴무일은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http://www.mmca.go.kr/main.do)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외에도 각종 예술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예술의 전당은 만 24세 이하 청소년은 싹틔우미 회원 가입이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지정된 공연에 한해 40%의 할인 혜택, 무대 리허설 관람 신청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이용 방법은 예술의 전당 홈페이지(https://www.sac.or.kr/site/main/home)에서 확인 가능하다. 


엄유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