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취업] 6시그마 그린벨트 과정 진행

  • 작성일 2021-05-10
  • 조회수 9519
커뮤니케이션팀(서울)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5월 8일과 9일 양일간 비대면으로 「6시그마 Green Belt 자격 과정」을 운영했다.


상명대는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과정을 마련했으며, 재학생과 졸업생 40여 명이 참여했다.


교육 첫날에는 △6시그마 개론 △과제선정 △성과지표 설정 △토론 및 실습, 둘째 날에는 △과제에 대한 분석 △개선 및 관리방안 도출 △자격인증 시험 등이 진행됐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학생 중 프로젝트 결과보고서 합격자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6시그마 Green Belt’ 자격증을 받는다.


6시그마는 품질혁신과 고객 만족을 달성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데이터 기반 경영혁신 기업경영 전략이다. 이 중 Green Belt는 업무의 실무자로서 인증을 받은 사람으로 기업에서 추진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는 수준에 해당한다.


6시그마는 논리적 사고와 과학적 문제해결 역량에 초점을 두고 있고, 이는 곧 기업 내 핵심 인재 육성을 통한 대내외 경쟁력의 원천이므로 국내 많은 기업과 기관이 6시그마를 추진 중이다.


상명대 관계자는 “이번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논리적‧과학적‧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자격 취득을 통한 차별화된 취업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