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정보보호 전문기업인 ㈜윈스, ㈜시스메이트와 함께 정보보호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작성일 2021-06-15
  • 조회수 2870
커뮤니케이션팀

[사진설명: 왼쪽부터 ㈜시스메이트 이상만 대표, ㈜윈스 김대연 대표, 상명대학교 백웅기 총장]


상명대학교(총장: 백웅기)는 15일 14시 천안캠퍼스 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정보보호 전문 기업인 ㈜윈스, ㈜시스메이트와 함께 ‘충정지역 정보보호 인력양성’ 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상명대 백웅기 총장과 ㈜윈스 김대연 대표, ㈜시스메이트 이상만 대표 등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3개의 기관은 △정보보호 우수 인재양성, △정보보호 공동 교육과정 구축, △인턴쉽 및 취업연계체제 구축, △정보보안관련 공동 기술개발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윈스는 국내 주요 통신사 및 공공기관, 민간기업에 IPS를 공급하여 국내 시장 1위를 점유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에도 진출하여 인정받은 국내 최대 정보보호 전문기업이다.

㈜시스메이트는 유무선 통신전문 업체로 고성능 PPE(Packet Processing Engine) 내장형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NIC), 지능형 네트워크 트래픽 분석시스템(DPI/QoS)을 공급하고 있으며, ㈜윈스와 협력하여 금년 하반기부터 보안관제서비스 사업을 운영한다. 

특히 ㈜윈스는 현장 실무능력을 갖춘 정보보호 인력양성을 위해 총 1억 4천만원 상당의 침입방지시스템(IPS), 침입차단시스템(FW)과 DDoS 대응시스템 등 다양한 형태의 유해트래픽 등 침입행위를 차단하거나 탐지, 분석 하는 보안솔루션 4종을 상명대학교에 기증하였다. 


㈜윈스 김대연 대표는 “이번에 기증한 장비는 정보보안 현장에서 주로 활용되는 보안솔루션으로 상명대 정보보안공학과 학생들이 현장실무를 미리 접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실무능력을 갖춘 보안전문가로써 산업현장에서 근무하는 많은 상명대 졸업생들을 만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시스메이트 이상만 대표는 "충청지역의 보안관제 등 정보보호 인력양성을 위해 상명대학교와 인턴쉽 등 정보보호 인력양성을 위한 유기적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상명대학교 백웅기 총장은 “정보보호 인력양성을 위해 기증해주신 보안솔루션은 실무능력에 우수한 정보보안 인재양성에 큰 힘이 되리라 기대하다.”며 “㈜윈스, ㈜시스메이트와 함께 현장실습 교육 및 공동연구 기술개발 등을 협력하여 충청지역 정보보호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명대학교 정보보안공학과는 ADT캡스 인포섹, 더존비즈온㈜ 등 다수의 정보보호 전문기업과 산학협력을 통해 현장실습을 하고 있으며,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 위주의 수업을 통해 매년 전국 규모의 논문경진대회와 캡스톤 디자인 대회에 참가하여 다수의 우수 논문상과 작품상을 수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