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역사콘텐츠학과의 교육목표는 역사학 지식을 바탕으로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인문학적 기획 능력을 갖춘 인재의 양성입니다. 이를 위하여 역사를 탐구하여 폭넓은 역사지식을 습득하고 바람직한 역사인식을 함양하며, 아울러 그 지식과 시각을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있습니다. 2014년도 수도권 대학특성화사업에 K-Culture 선도 한국역사유산콘텐츠 창의인재 양성 사업으로 선정되어 향후 5년간 다양한 장학금 혜택과 학업 및 취업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역사 연구와 교육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을 양성하고, 역사 콘텐츠 기획 전문가와 문화유산 콘텐츠 기획 전문가 등을 양성하여, 역사와 문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창의적으로 활용하여 우리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인재의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부 및 대학원 졸업생 1,369명은 졸업 후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교육목적

역사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창의적으로 해석하는 능력을 키우면서 역사학 지식을 콘텐츠화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교육을 시행한다.

실행목표

  1. 역사학을 중심으로 관련 인문학 분야의 지식을 심도 있게 이해하고 창의적으로 해석하는 능력을 키운다.
  2. 역사학의 바탕 위에서 역사학 지식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3. 역사적 지식의 콘텐츠화에 필요한 멀티미디어 및 정보통신 응용기술을 갖추도록 유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