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언어문화교육원

원장 인사말

국제언어문화교육원

조직

국제언어문화교육원

국제언어문화교육원은 2005년 3월에 개원한 이래에 전세계적으로 15,000여명의 우수한 학생들이 다녀간 괄목할만한 성장을 하고 있는곳이다. 다양하고 효과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질 높은 교육 시설, 그리고 우수한 강사진들이 포진하고 있어서 국내에서 최고의 교육기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본원은 한국어 교수법에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외국인 학생들에게 발전적인 학습방향과 교육상을 제시하고 있다.

  • 한국어교육프로그램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를 접하는 외국인들과 학생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고 한국 문화를 소개하여 왔습니다. 초급반(1,2급) 중급반(3,4급), 고급반(5,6급), 대학수강예비반까지 총 7단계로 구성된 상명대학교 한국어 교육프로그램은 학생들이 가장 쉽고 빠르고 능률적으로 한국어를 배울 수 있도록 한다. 모든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은 한국인 못지않은 유창한 한국어 구사실력을 통하여 자신감은 물론 국내 유명 대학에 진학하여 수업을 수강할 수 있는 한국어 실력을 갖추게 된다. 최근에는 TOPIK 시험 대비과정을 개설하였고, 수업을 따라가기 어려워하는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무료 튜터링도 운영하고 있다.

  • 장학제도

    학생들의 학습의욕을 고취시키고자 매 학기마다 성적 우수자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협력 대학 및 기관과 위탁교육 대상자 및 근로 학생에게 고정적으로 장학금 혜택을 수여하고 있다.

  • 교수진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수법의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인 교수진들은 언어교육의 전문가들로서 오랜 교육경험을 바탕으로 언어수업을 이끌고 있을 뿐만아니라 영어, 중국어, 일본어, 독일어, 러시아어 등 외국어에 능통한 우수 강사진이 수업을 담당하고 있으며.수업이나 비자에 관련된 사항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한국어교육 관련 사항에 대한 고충상담을 하며 학생들이 보다 편리하게 한국어를 능률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 환경 및 시설

    서울의 주요 중심업무지구인 대학로와 강남에 위치한 교육원은 학생들의 등하교 수단이 매우 용이하며 오전과 오후에 걸쳐 학생들이 편리한 시간대에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도록 한국어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강의실은 .최첨단 기술로 설비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강의실에는 빔 프로젝터와 컴퓨터 등 멀티미디어 시설이 갖춰져 있고, 다양한 시청각 자료와 인터넷을 활용한 멀티미디어 교육도 가능하도록 되어있다.. 한국언어문화교육원의 학생이라면 누구나 쉽게 할수 있도록 다양한 신문과 한국어 교재들을 열람할 수 있으며 관광안내책자와 그 밖의 학교 편의시설들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