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교과과정

진로개발로드맵(CDR)

학사일정
무역통상관리자
  • 국제통상, 무역 관련 법규, 실제 무역 사례 등을 통해 글로벌한 인재를 양성하고, 신흥시장에 적합한 지식과 실습을 체계적으로 학습하여 신흥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무역, 통상 전문가로서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역량 개발에 중점을 두고자 함.
  • 관련 교과목 : 무역실무, 비즈니스회계실무, 국제마케팅 등
글로벌마켓관리자
  • 글로벌시장 및 소비자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음. 이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와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글로벌마켓을 진취적이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인재는 글로벌시장에 진출 혹은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있어서 필수적이며, 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마켓 관리자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함.
  • 관련 교과목 : 디지털마케팅론, 글로벌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등
기업경영관리자
  • 강소기업(Small-Giant Company or Hidden Champion)은 국가 경제 발전 및 산업 혁신의 주체로 주목받고 있음. 본 CDR을 통해서, 다국적 강소기업 운영 및 발전을 위해 공헌하고 강소기업을 직접 구축할 수 있는 전략가, 혁신가, 운영 전문가를 육성함
  • 관련 교과목 : 4차산업혁명과벤처경영론, 기업재무이론과실제, 국제경영학 (캡스톤디자인), 다국적기업경영론 등
글로벌유통·영업전문가
  • 글로벌 유통·영업은 생산과 소비를 연결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활동영역으로써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제품 및 정보의 흐름을 알고, 해외유통영업전략을 수립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육성한다. 또한 잠재고객 발굴, 거래 제안, 협상, 계약을 체결하고 고객과의 계약 이행, 클레임 처리 및 고객 관계 관리를 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함.
  • 관련 교과목 : 글로벌마케팅원론, 신흥시장지역연구, 글로벌물류 등
글로벌애널리틱스전문가
  • 데이터를 풍부하게 활용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성공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적 분석 기법을 이용하여 비즈니스 기회를 식별하고,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생성하고, 비즈니스 솔루션을 도출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역량을 기반으로 여러가지 이해 관계자들과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함.
  • 관련 교과목 : 글로벌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e비즈니스 등
글로벌앙트러프러너
  • 급변하는 국내외 경영환경 속에서, 경영일반과 앙트러프러너쉽에 대한 이해를 목표로, 기업운영 및 기업창업과정에서 혁신에 대한 이해를 목표로 함.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과정과 역량애발을 통해 글로벌시장을 대상으로 하여 촉진자(facilitator) 역할을 수행하여 글로벌 시장개척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는 인재양성이 목표임. 기존 경영관리를 바탕으로 facilitator로서 기업가 정신 배양에 중점을 둠.
  • 관련 교과목 : 비즈니스영어, 프로젝트매니지먼트(캡스톤디자인) 등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