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교육학과는 학교교육을 포함하여 인간의 다양한 삶 속에서 일어나는 가르침과 배움, 교수와 학습에 관한 학문적 탐구를 기반으로 인간에 대한 전인적 이해와 사랑을 바탕으로 교육적 돌봄을 실천하는 교육전문가를 양성합니다.

본 학과 졸업생은 문학사 학위와 중등학교 정교사(2급) 자격(표시과목: 교육학)을 취득할 수 있으며, 평생교육 관련 학점 취득의 경우-평생교육사 2급, 청소년 관련 학점 취득의 경우-청소년 지도사 2급 자격을 갖출 수 있습니다. 또한 복수전공을 할 경우 타 학과 졸업인정은 물론 사범계열 복수전공의 경우 해당학과의 교사자격증을 복수 취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교육학 전공자를 채용하는 새로운 유형의 직업들(청소년지도사, 청소년상담사, 교수·학습개발자, 공공기관행정전문가, 이러닝컨텐츠설계자, 기업교육전문가, 인적자원개발전문가, 평생교육사 등)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교육학과는 2014년 수도권대학 특성화 사업단으로 선정되었으며, 본 사업을 통해 ‘학교 안’과 ‘학교 밖’의 학생·청소년들의 삶을 전문적으로 이해하고, 학생·청소년들의 ‘학교 안’과 ‘학교 밖’의 공간과 활동을 체계적으로 연계해줄 수 있는 청소년교육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한국형 교육복지모델을 개발·확산하고 행복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