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 내용 | 담당교수 |
---|---|---|
Accounting |
회계란 거래사실을 기록, 분류, 요약하고 그 결과를 해석하는 기술로서 주로 회계보고서의 작성에 관련된 것으로, 경제적 정보를 측정하며 전달하는 과정으로서 정보이용자의경제적 의사결정에 유용한것으로 이해된다. |
|
Human Resource Management |
기업(조직)의 능동적 구성요소인 인적자원으로서의 종업원의 잠재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하게 하여 그들 스스로가 최대한의 성과를 달성하도록 해 그들이 인간으로서의 만족을 얻게 하려는 체계적인 관리활동이다. |
|
Marketing |
마케팅은 조직과 이해관계자들에게 이익이 되도록 고객가치를 창출하고 의사소통을 전달하며, 고객관계를 관리하는 조직 기능이자 프로세스의 집합이다. 현대적 마케팅은 소비자, 기업 목적ㆍ전사적마케팅 그리고 사회적 책임지향성으로 집약된다. |
|
Financial Management |
재무관리는 기업에 있어 마케팅, 회계, 인사, 생산과 함께 수평적 관리기능을 규정하는 주요 분야의 하나로, 특정조직에 있어서 필요한 자금의 조달 및 이의 사용과 관련한 일련의 관리 행위를 다루는 학문이다. |
|
Production Management |
생산관리는 기본적으로 생산활동을 관리하는 학문이며, 기업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인적ㆍ자원 등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특히 생산과 관련된 계획의 수립과 집행, 통제와 같은 활동을 수행한다. |
|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
기업경영에서 의사결정의 유효성을 높이기 위해 경영 내외의 관련 정보를 필요에 따라 즉각적으로, 그리고 대량으로 수집, 전달, 처리, 저장, 이용할 수 있도록 편성한 인관과 컴퓨터와의 결합 시스템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