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전공주임교수 인사말

학과연혁
전공주임 박희정 교수

상명대학교 식품영양학전공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식품영양학은 인류의 건강 증진과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건강한 식생활 환경을 주도하고 외식산업 분야의 전문지식을 현장에 적용하여 인류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학문입니다.

식품영양학전공의 교육과정은 전공심화과목과 3개의 심화전공 CDR(식품산업, 영양학, 외식경영)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영학과와 함께 외식경영학 연계전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대학원 외식영양학과와 영양교육전공에서는 21세기에 맞는 외식산업 및 식품영양학 분야의 전문지식을 제공 및 교육함으로써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목표가 있습니다.

식품영양학전공에는 일곱 분의 교수님들이 식품학, 영양학 및 급식‧외식 분야에서 식품의 기능성, 안전성, 상품성 등을 평가하고 증진하기 위한 연구와 식사가 질환의 예방과 관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며 연구결과들이 산업과 정책에 활용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지식들을 교육받음으로써 그에 맞는 폭 넓은 기량을 기를 수 있습니다.

현재 본 학과에는 약 200명의 학부생들과 약 30여명의 석·박사 대학원생들이 재학 중입니다. 매년 배출된 인재들은 영양교사, 외식기업 컨설턴트, 급식업체 연구원, 외식업체 매니저, 푸드칼럼 리스트, 외식/급식관련 언론정보업체 관리자, 식품업체 연구원, 식품의약품안전청 연구원, 한국식품 연구원, 농촌진흥청 연구원, 식품위생 공무원 등으로 진출하여 외식경영과 식품영양학 분야를 주도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상명대학교 식품영양학전공에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상명대학교 문화예술대학 식품영양학전공 전공주임교수 박 희정 교수

top